저희 영국유학닷컴을 통해 시티 대학교 입학 보장 파운데이션 과정(대학교 입학 예비 과정)을 하신 후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스쿨 중 하나인 시티대학교 카스 비즈니스 스쿨(Cass Business School)에 입학하신 김명지님의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시티대학교 카스 비즈니스 스쿨(Cass Business School)은 영국 3대 경영대학원으로 평가받는 시티대학교 대학교 산하의 경영대학원으로써 학부, 대학원 그리고 박사 과정을 제공합니다.

cass-business-school-logo카스 비즈니스 스쿨(Cass Business School)은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 MBA협의회(AMBA), 유럽경영대학협의회(EFMD) 등 세계 3대 경영대학원 인증기관으로부터 동시에 인증을 받아 ‘3관왕(Triple accreditation)’에 오르면 세계적인 명문 학교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2011년 현재 3관왕을 달성한 경영대학은 전 세계에서 50여 개에 불과하며, 2011년 영국 일간지 <파이낸셜타임스>가 발표한 경영대학원 순위에서 영국 3위, 유럽 12위, 경영학 석사과정(MBA)세계 32위의 세계적 명문 경영대학원입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카스경영대학원 [Cass Business School)

김명지님은 성적에 따라 카스 비즈니스 스쿨(Cass Business School) 입학이 보장되는 인투시티(INTO City)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2010년 1월에 시작하여, 2010년 9월 카스 비즈니스 스쿨(Cass Business School) 1학년에 입학하였으며 오는 2015년 졸업을 앞두고 있답니다.

Student testimonial

  • Myeong Ji Kim
  • Country: South Korea
  • INTO course: International Foundation in Business and Economics with Accounting
  • Current degree: BSc in Investment and Financial Risk Management at Cass Business School
  • Anticipated graduation: 2015

 

인투시티의 학교 시설과 학생 서비스, 캠퍼스 위치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모든 학생 서비스 관련 엄무는 항상 친절히 빠르게 처리가 된편이였고 직원분들은 늘 친절하셨습니다.
위치는 교통이 가장 편리했고, 금융권에 학교가 위치하고 있어서 자극도 되고 좋았습니다.

[pro_ad_display_adzone id="42731"][pro_ad_display_adzone id="42733"]
인투시티 과정에서 같이 공부한 친구들 하고 어울리기가 쉬었나요? 한반의 학생들의 국적비율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세요?

국적 비율은 굉장히 좋은 편 입니다. 한국 학생은 생각보다 많이 있지 않았고, 한반에 거의 한 두명 정도 있었습니다. 친구들의 국적은 다양했고 다들 사교적이라 소셜 프로그램을 통해서 친구를 만들기도 하고 수업끝나고 같이 런던 공연이나 전시회를 보러 가기도 했습니다.

인투시티 파운데이션 과정 수업은 어떤식으로 진행되었나요? 한국과 가장 많이 달랐던 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많이 했던 수업 방식은 그룹 토론으로 어떠한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의견을 나누는 형태였어요. 그리고 그룹 프리젠테이션도 자주 했는데 그 준비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인투 시티의 수업은 한국에서의 비교적 소극적 수업 분위기보다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발표하고 그것에 대해 토론하는, 굉장히 능동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였습니다.저희 과정 중 Maths for Economics이라는 과목이 있었는데, 대학과정에 필요한 고급 수학 과정이어서 많은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처음 15명으로 시작했지만, 일부 학생들이 어려움을 토로하며 다른 반으로 옮기기도 해서 결국 8명만이 과정을 마쳤어요. 덕분에 저는 선생님들한테 개인 지도를 더 많이 많게 되는 혜택을 누렸어요.

인투시티 과정에서 Moodle 을 사용할때, 어떤 점들이 대학을 가서 유용하게 작용 되었나요?

한국에서 전혀 사용하지 않았던 인터넷 프로그램이라 조금 생소하긴 했지만 인투시티때 접한 방법이라 대학가서는 쉽게 접근 할 수 있었어요. 인터넷을 통해서 자료를 수집하고 과제를 제출하고 체크하는 방법인데 지금 카스대학에서도 늘 쓰이는 방법입니다.

인투시티 파운데이션 과정 중 시험은 얼마나 자주 치나요?

9개월 과정 중에서 시험은 총 3번 쳤어요. 처음과 3번째는 시험을 치고 두번째는 에세이 제출이였어요. 모든 시험을 마친후 선생님과 개인적으로 면담을 하는데 특히나 첫번째 시험 결과를 받았을때는 선생님께서 어떤 부분이 취약한지 더 보충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말해주세요. 그래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게 구체적으로 공부방법을 제시해 줘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UCAS 에 대해서는 어떤 상담을 받으셨나요? UCAS 담당자가 직접 교실에 들어와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던 가요?

UCAS 담당자가 저희 교실에서 설명을 해주세요. 어떤 학교에 몇개의 학교를 지원 할 수 있고 어떤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가르쳐 주고요, 따로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지 학생들이 방문해서 물어볼 수 있어요. UCAS office 는 저희 도서관 안에 상주하고 있어서 찾아서 상담 받기가 굉장히 편리해요. 제가 공부하고 있는 과목이 다른학교에서도 제공 되는지에 대해서도 가르쳐 줍니다. 성적에 따라 조절을 해서 지원을 해줘요.

인투시티에서 공부한 과정 중에서 지금 현재 카스 대학에서 공부할때 가장 도움이 되었던 과목은 어떤게 있나요?

인투시티에서 공부한 과목은 실제적으로 실용적으로 많이 도움이 됐어요.회계랑 수학과 경제 과목이 특히나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우선 경제과목은 지금 제가 대학에서 공부하는 모든 과정의 기본이 되었구요. 지금 카스에서 배우는 회계 과목은 인투시티 과정에서 배운것 중에서 조금 더 추가 된 과목이라 대학가서 처음으로 접할때 전혀 낯설지 않았어요.특히나 수학과목은 인투시티에서 공부했던 과목이 2학년 과정에서 배우고 있어요. 인투시티에서 공부하는 과목이 기본도 잡아줄 뿐만이 아니라 실제적으로 많이 도움이 되었어요.

국제 교환학생이나 인턴쉽할 기회는 정말로 주어지는지?

교환학생 같은 경우는 런던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그렇게 선호 하지는 않고요, 한국인 학생들 같은 경우는 3학년 학생중에 서울대에 1년동안 갔다온 사람은 있어요. 인턴쉽은 여기에서 신청하고 한국에서 인턴쉽하는 경우도 있어요. 예를 들면, 삼성이나 CJ에서 인턴쉽한 친구들도 있어요. 런던 인턴쉽같은 경우는 JP모건에서 일한 친구도 있어요.

[pro_ad_display_adzone id="42734"][pro_ad_display_adzone id="42735"]
인턴쉽은 얼마나 자주 할 기회가 있나요?

봄학기에 잠깐 하는 단기로 하는 인턴쉽이 있는데, 이 인턴쉽은 보통 프로그램과 다르게 단기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일이예요. 여기서 80% 이상을 여름학기 인턴쉽을 할 기회를 줘요. 여름학기때 하는 인턴쉽은 실제적인 일을 몇달간 배울 수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경쟁률이 센 편이에요.

직업에 대한 서비스나 네트워크는 어떻게 이루어 지나요?

이력서 적는 것 부터 어떻게 인터뷰하는지는 직업 서비스 센터에서 모든 기본적인 훈련을 다 해주구요, 학교에서는 최근에 어떤 직업들이 올라와 있는지 주기적으로 계속 업데이트 해줍니다. 학교로 직접 회사가 사람을 구한다고 공고를 하고 선발해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스 대학교 수업 방식은 어떻게 진행 되나요?

인투시티에서 들었던 수업보다는 그렇게 세분화 되어 있지는 않구요. 저희 과같은 경우는 발표 수업이 많지는 않구요. 강의실에서 200~300명 학생들과 함께 그룹이 큰 수업도 있고 작은 교실에서 토의 형식으로 진행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Lecture와 Tutorial 이라고 있는데, 전자는 개념정리를 하는 수업이라면 후자는 문제 해설 풀이는 하는 수업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수업 과제는 에세이를 작성하는 것과 자료 조사하는 게 많습니다.

인투시티파운데이션 과정을 공부를 하러 오는 학생들한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나요?

인투에서 했던 과정들이 학교에 와서 보니깐 겹치는 부분이 많아요. 기본기를 착실하게 잘 쌓아 놓으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그리고 인투시티에서는 모든 직원들과 선생님들이 학생 개개인에 대해서 잘 알고 신경써 주는 부분이 많은 반면에 대학에 들어오면 그런 개인적인 관심은 받기 조금 어렵죠. 인투시티 과정을 들을때 적극적으로 기본기를 쌓아 놓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부끄러워 하지말고 모르는 것은 선생님들한테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기본기를 많이 쌓고 적극적이라고 말해주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카스를 지원하는 국제학생들에게 인투시티를 추천하시겠습니까?

카스대학을 입학하기 위해서 파운데이션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이라면 당연히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가장 많이 도움이 되었고 제 과목이 가장 쉽게 이해 할 수 있게 내 기초를 심어준 과정이여서 카스 대학에 들어와서도 쉽게 적응할 수 있었어요.

 

시티대학교 입학 보장 파운데이션은 어디서 할까요?

https://ukuhak.com/school/into-city-university-london/

관련사이트
http://www.cass.city.ac.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