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닷컴과 유학닷컴은 다른 회사입니다.
아래 부도위기로 조선일보에 보도된 유학닷컴은 저희 회사와는 무관한 회사입니다.
간혹 이름이 비슷하여 두 회사가 같은 회사 또는 자회사로 오인하는 분들이 계십니다만, 이는 2000년 초반 닷컴 열풍으로 인해 비슷한 사명이 된 것입니다. 따라서 영국유학닷컴의 고객님들은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급히 좋지 않은 소식 전해 드립니다.

국내에서 가장 큰 종합 유학원 중 하나이며, 대표적 유학 브랜드로 잘 알려진 유학닷컴이 부도 위기에 처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e1%84%8b%e1%85%b2%e1%84%92%e1%85%a1%e1%86%a8%e1%84%83%e1%85%a1%e1%86%ba%e1%84%8f%e1%85%a5%e1%86%b7_%e1%84%8c%e1%85%a9%e1%84%89%e1%85%a5%e1%86%ab%e1%84%8b%e1%85%b5%e1%86%af%e1%84%87%e1%85%a9
[출처: 조선일보] 9월 27일 조선일보 인터넷판 보도 내용
  • 기사 원분을 보시려면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올해 35주년을 맞은 역사와 전통이 있는 유학원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2년 동안 경영진이 2번 바뀌면서 문제가 발생한 듯 합니다.

들리는 소식에 따르면 학교에 송금되어야 할 학비를 부채 탕감 및 운영비로 돌려 막기하는 것은 물론, 직원들의 임금 체불과 퇴직금 미지급, 일부 학생들에 대한 수속료 및 학비 환불 불이행 등 많은 문제가 산적해 있는 상태이며, 이에 지난 주 해당 유학원 직원분이 경영진에게 사직 요청 및 고용 노동청 등에 임금 체불건으로 고소를 한 상태라고 합니다.

이번 유학닷컴의 부도 위기가 잘 처리되었으면 합니다만, 혹시 부도가 현실화 된다면 이로 인해 제발 피해 학생들이 없기를, 아니 있더라도 피해 학생들의 규모가 최소화 되기를 바랍니다.

몇 해 전 스쿨가이드라는 유학업체가 학생들의 대학/대학원 학비 및 기숙사비를 유학원 계좌로 송금하도록 학생들에게 요청한 후, 대표자가 이 돈을 모두 횡령하여 해외로 도주, 이로 인해 많은 유학생들이 피해를 봤던 유학 사기 범죄가 떠오릅니다.

해마다 끊이지 않은 유학 관련 피해를 잘 살펴 보면, 한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피해 사건이 있는 유학원들은 모두 학생/학부모가 학비를 바로 학교에 송금하지 않고, 유학원 계좌로 송금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학비는 반드시 학교에 직접 송금!

학비 할인 등을 미끼로 학비와 기숙사비와 같은 ‘유학 관련 비용을 유학원 계좌로 송금하라‘는 유학원은 일단 의심하시기 바랍니다.
  • 유학원은 해당 학교와 학생을 연결해 주는 에이전트에 불과합니다.
  • 에이전트는 절대 학비를 받지 않습니다!
  • 학비를 에이전트가 임의로 할인하거나 또는 더 부풀려 받는 것 역시 이해되지 못합니다!

학생의 학비가 에이전트(유학원)의 계좌로 입금된다? 그럼 그 돈이 어떻게 사용될까요?
물론 그렇지 않은 유학원도 많겠지만, 유학원의 계좌로 입금된 돈은 유학원 임의로 다른 곳에 사용될 가능성은 언제나 있습니다.
재정이 건전하지 못한 유학원이라면… ‘내가 유학갈 학교에 보내져야 할 학비’가 직원의 급여로 사용될 수도 있고, 사무실 임대료로 지출될 수도 있고 또는 유학원 대표자의 주머니 속으로 들어가 버릴 수도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앞으로 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은 학비를 학교로 송금한다는 당연한 법칙을 꼭 확인하시고 유학원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사태로 인해 향후 영국 유학 및 어학연수 관련 피해를 보신 분이 발생한다면 저희 영국유학닷컴 이메일 [email protected]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피해를 저희가 100% 해결할 방법을 찾아 드린다고 약속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희 영국유학닷컴이 해당 영국 학교 및 English UK에 문의하여 해결점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 드리겠습니다.

진짜 믿을 수 있는 유학원 - 누구입니까?

영국이라면 꼭! 영국유학닷컴과 함께 하세요!!

우리나라 1호 영국전문유학원 – 영국유학닷컴은 1990년 우리나라 최초로 설립된 영국전문유학기업입니다.
영국 유학의 모든 것 – 영국유학닷컴 전문팀과 함께 하세요!
한국유학협회 정회원사
공정위 유학절차대행 표준약관
English UK 공식 에이전트
영국문화원 영국전문유학원 Pro Le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