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는 LSE 진학 파운데이션 과정이란 이름으로 더 유명한 IFP(International Foundation Programme)는 LSE를 포함한 영국 Top 10 대학 진학을 그 목표로 하는 영국 최상위 파운데이션 과정 중 하나입니다.

2014년 9월에 본 과정을 시작한 학생 중 프랑스 학생 Victor는 본인의 희망대로 LSE를 비롯해 워릭 대학교(University of Warwick)에서 오퍼를 받았답니다.

LSE 진학 파운데이션 과정을 운영하는 파운데이션 센터에서 Victor 학생과 진행한 인터뷰 내용을 한글로 번역해 보았습니다. LSE를 포함한 영국 Top 대학 진학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본 인터뷰가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1년 전쯤 LSE로 목표 대학을 잡았습니다. 그러나 실제 LSE에 진학하는 것이 정말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러던 중 LSE 진학 파운데이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LSE 진학 파운데이션 말고도 다른 파운데이션 과정에 지원했었어요. 그러나 파운데이션의 입학 기준도 가장 엄격하고, 최고의 파운데이션 과정으로 알려진 LSE 진학 파운데이션을 선택했습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은 제가 단순히 대학을 진학하는 것만이 아니라 대학에서 실제 학업을 잘 할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하게 해 줬어요. 그리고 이를 통해 학업에 대한 자신감과 편안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영국 대학교에 지원하는 것이야 말로 파운데이션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였습니다. 특히 영국 대학 지원 시스템인 UCAS에 등록하는 것, 그리고 학업 계획서를 쓰는 것이 가장 중요했어요.
다행히 파운데이션 스텝분들이 자신들의 경험을 함께 공유하고, 어떻게 하면 되는지 팁도 주시고 또 제 학업계획서에 피드백도 잘 해 주셔서 어려움 없이 모든 대학 지원을 잘 끝낼 수 있었답니다. 특히 제 학업 계획서를 잘 쓸 수 있게 많은 도움을 받은 것 같아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다른 나라에 가서 공부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잖아요.
저는 파운데이션을 하는 이 기간 동안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었고 또 대학 진학 전에 필요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었답니다. ”


2014년 9월 LSE 진학 파운데이션 학생 중 2명이 LSE에서 오퍼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학생들 역시 영국 최상위 대학교들에서 오퍼를 받았답니다.
정확한 진학 결과는 이번 영국 대학 입시가 마무리되는대로 정리해서 다시 포스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국 최상위 대학을 1년간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분들은 언제든 저희 영국유학닷컴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